로하스 생리대 "나트라케어" 출시
상태바
로하스 생리대 "나트라케어" 출시
  • 승인 2006.01.02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학성분 배제해 여성 건강과 환경보호 고려한 제품
일동제약(대표 이금기)은 최근 여성건강과 환경보전에 도움이 되는 로하스 생리대 "나트라케어"를 새로 출시했다.

천연펄프를 사용한 "내추럴 패드"와 "팬티라이너", 유기농 100% 순면 "탐폰"으로 구성된 나트라케어는 화학 성분 고분자 흡수체, 염소계 표백처리, 인공 향, 인공색소, 유전자 변형 원료 등 여성의 건강을 해칠 수 있는 화학성분을 철저히 배제했다고 일동제약측은 강조했다.

나트라케어는 염소계 표백을 하지 않아 다이옥신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고, 고분자 흡수체가 아닌 천연펄프 흡수층을 사용해 과도한 흡수력으로 인한 여성 질환을 예방할 수 있으며 100% 천연펄프커버를 사용해 순면 속옷을 입은 듯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고.

뿐만 아니라 방수막까지도 친환경 성분인 바이오플라스틱을 사용하는 등 100% 생분해되는 소재만을 사용해 매립과 소각으로 인한 환경오염을 줄인 친환경 제품이라는 설명이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화학생리대의 문제점을 알면서도 흡수력이나 냄새 등을 우려해 어쩔 수 없이 사용하고 있는 여성들이 많다"며 "나트라케어는 생리대의 활동성이나 편의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내 몸에 안전하며 나아가 환경까지 생각한 새로운 개념의 생리대"라고 말했다.

한편 나트라케어는 영국의 환경운동가인 수지 휴슨(Susie Hewson) 여사에 의해 개발돼 영국 바디와이즈사에서 출시, 이미 미국과 유럽 여성들에게 제3세대 생리대로 각광받고 있다.

나트라케어는 전국 약국과 유기농 매장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한편 국내 생리대 시장은 5천억여원 규모로 이 가운데 유한킴벌리의 "화이트"가 2005년 상반기 59.1%의 시장점유율을 보였다.

※로하스(LOHAS: Lifestyle Of Health And Sustainability)=건강과 환경보존, 지속 가능한 삶에 대한 가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