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 및 인사노무정보 서비스
상태바
연봉 및 인사노무정보 서비스
  • 박현
  • 승인 2005.12.13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취업포털사이트 메디컬잡
의료취업포털사이트 메디컬잡(www.medicaljob.co.kr 대표 유종현)은 연봉정보, 인사노무정보, 병원경영정보 등 의료계 종사자 및 개원의들의 주요 관심사를 한데 모은 프리미엄존을 개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미엄존에는 △의사 및 의료인 연봉정보 △인사노무정보 △병원개원 및 경영정보 등의 메뉴를 추가했다.

의사 및 의료인 연봉정보 코너는 매우 민감하고 금기시 되어 왔던 의료계 연봉 및 근로조건을 체계적으로 다루고 있다. 의사, 간호사, 간호조무사, 약사, 치과의사, 한의사, 방사선사, 임상병리사, 물리치료사, 치위생사, 원무행정직 등 보건의료계 전반에 걸쳐 검증된 급여정보들을 제공한다.

인사노무정보 메뉴에서는 임금체불, 퇴직금, 해고, 부당노동행위 등 현직·퇴직 의료인들의 고충상담과 연봉계약, 근로계약, 직원관리 등 병·의원에서 인사노무 업무를 수행하는 관리자들이 직·간접적으로 실무에서 느끼는 애로사항을 사례위주로 소개한다.

또 병원개원 및 경영정보 코너는 개원시기, 자금계획, 개원지 선정, 병원 인테리어, 직원채용, 세무회계정보, 병원홍보·마케팅방법 등 개원의 및 개원예정의들이 꼭 알아야 할 개원가 정보를 중점적으로 다룬다.

메디컬잡 유종욱 이사는 “중소병원이나 동네의원의 경우 대충 구두로 근로계약을 하는 경우가 많아 병원과 의료인간 분쟁이 생기기도 한다”며 “갈수록 치열해지는 경쟁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선 병·의원의 규모가 아무리 작아도 인사, 노무, 경영 전반에 걸쳐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한편 메디컬잡은 이번 개편에서 그동안 별개로 운영해온 개원정보사이트 메디오픈(www.mediopen.co.kr)을 통합 운영한다고 밝혔다.

메디오픈을 이용했던 개원의 및 개원예정의들은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메디컬잡에 접속해 병·의원 분양, 임대, 개원정보와 구인구직정보 등을 한꺼번에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