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무정보시스템 구축
상태바
송무정보시스템 구축
  • 윤종원
  • 승인 2005.12.13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신언항)은 내부업무혁신의 일환으로 행정심판, 행정소송, 형사고발 등 심평원이 직접 수행하거나 보건복지부장관을 지원한 각종 쟁송현황을 분야별로 쉽게 관련직원들이 조회할 수 있도록 전산시스템을 구축했다.

그간 심평원에서는 방대한 소송자료 및 결과등을 수작업처리하여 업무담당자가 바뀌거나, 소송기간이 길어질 경우 그 관리가 쉽지 않았고 직원들이 다각적으로 분석된 쟁송내용등을 손쉽게 접근 할 수 없었으나 금번 조회 프로그램을 자체 개발함으로써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했다.

금번 개발한 송무정보시스템 전산화는 직원들이 요양기관의 기호만 입력하면 주된 쟁정사항이나 판결이유가 요약된 내용등을 알 수 있고 다툼이 된 주된용어만 입력하면 관련 판결들을 조회 할 수 있으며 그간 제기된 소송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업무처리를 수행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개발된 송무정보시스템에 대해 심평원 변창석 송무부장(변호사)은 "심평원의 송무정보시스템은 단순히 쟁송현황을 전산화한 것이 아니라 그동안 심평원과 요양기관들 사이의 법적다툼에서 나타난 갈등요소 등을 정밀하게 분석하다 보면 내부업무의 혁신 뿐만이 아니라 더 효율적인 대국민 고객서비스 향상에 기여 할 수 있는 심평원의 중요한 자산"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