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춘천성심병원,심신힐링 및 스트레스 예방 켐페인
상태바
한림대춘천성심병원,심신힐링 및 스트레스 예방 켐페인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9.11.07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자에 대한 존중과 배려 문화 확산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병원장 이재준)은 전 직원 대상 심신힐링 및 스트레스 예방 캠페인을 5일 개최했다.

병원은 환자의 생명을 다루는 곳으로 직원들의 심리적 중압감과 직무 스트레스가 큰 대표적 업종 중 하나다. 직무 스트레스가 적절하게 해소되지 않으면 개인의 신체와 정서 모두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안전보건공단 감정노동힐링365 캠페인사업단과 함께 진행한 이번 행사는 개개인의 감정노동 수준에 대하여 스스로 진단해 보는 ‘스트레스 자가진단법’ 강의와 이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는 ▲이완 체조로 몸의 긴장 풀기 ▲호흡 조절을 통한 감정 이완 ▲명상을 통한 감정조절 등의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재준 병원장은 “We路(위로)캠페인과 연계해 진행된 이번 행사는 존중과 배려의 문화를 널리 퍼트리고, 이로 인한 긍정의 에너지가 병원을 찾는 고객들에게 전해지게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환자와 직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We路(위로)캠페인의 ‘We路’는 ▲따뜻한 말이나 행동으로 괴로움을 덜어 주거나 슬픔을 달래 준다는 의미 ▲건강·행복·만족감 등이 상승한다는 의미 ▲고객과 교직원 모두가 함께하는 우리(We)의 길(路)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림대춘천성심병원은 올해 초부터 We路(위로)캠페인을 시작하여 환자와 직원, 그리고 지역사회를 위하여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