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러간, 이너메드社 인수제의
상태바
엘러간, 이너메드社 인수제의
  • 박현
  • 승인 2005.11.18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용 의학 전문업체
미국 엘러간 (Allergan, Inc.)은 지난 15일 미용 의학 전문기업 이너메드社(Inamed Corporation)를 1주당 84달러(혹은 엘러간 지분의 0.8498)에 인수할 것을 제안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제안을 통해 엘러간은 미용의학제품 시장에서 환자와 고객들에게 보다 폭넓은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향후 양사의 기존 영업/마케팅망을 활용해 상호보완적인 영업/마케팅활동을 펼칠 수 있게됨으로써 엘러간의 사업 성장에 주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너메드의 미용 제품군에는 엘러간의 보톡스를 보완해주는 피부 필러를 비롯해 시장을 선도하는 유방성형용 보형물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엘러간은 이너메드의 인수를 통해 현재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비만 관련 제품군까지 엘러간의 제품군을 확대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너메드의 제품 중, 바이오엔트릭스 LAP-BAND 시스템은 오늘날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가장 흔하고 위험한 질병으로 꼽히는 비만을 치료하는 수술용 기구가 포함되어 있다.

미국 엘러간의 CEO인 데이비드 파이오트(David E.I. Pyott) “현재 주목 받고 있는 이번 인수 제안은 엘러간의 강점을 키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전문 의약품 시장에서 선두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자 하는 엘러간의 전략과 잘 부합하는 것이다” 라면서 “엘러간의 이번 이너메드 인수제안은 다른 기업으로부터의 합병제안보다 더 재정적으로 우수한 제안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엘러간이 이너메드를 인수하면 엘러간이 가지고 있는 재정적, 과학적 그리고 경영적인 전문성을 공유함으로써 이너메드의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우리는 인수를 통해서 우리의 주주, 임직원, 고객과 환자들에게 장기간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며 이너메드와 논의를 통해 빠른 합의를 얻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