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LMCE 2019’ 좌장 및 강연 진행
상태바
[동정]‘LMCE 2019’ 좌장 및 강연 진행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9.10.02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임환섭 원장
임환섭 SCL 서울의과학연구소 원장이 최근 ‘2019년 대한진단검사의학회 국제학술대회(LMCE 2019)’에서 ‘POCT: Current status and the future’ 세션의 좌장을 맡았다.

POCT(Point-of-care test)는 진단검사 분야에서 최근 급성장 중으로, 이 세션에서는 한국을 비롯해 몽골, 대만, 인도 등 아시아 국가 전문가들이 연자로 나서 관련 분야 동향과 미래 발전 가능성을 전망했다.

임 원장은 또 ‘CAP Laboratory Leadership’ 세션 연자로 나서 ‘Human Resource Management’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기도 했다.

임환섭 원장은 관리 프로세스 및 절차를 비롯해 직급에 따른 적절한 직무 지정 등 효율적인 인적 자원 관리를 통한 전반적인 검사 프로세스 향상을 위한 전략을 발표했다.

임 원장은 “검사 분야의 경쟁력은 검사기관에 대한 신뢰에서 기인한다”며 “숙련도가 뛰어난 전문 검사인력 보유 여부가 검사 결과의 신뢰도, 정확도에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인적 자원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SCL은 업무 프로세스 및 의료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전문의 및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질향상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적극적으로 CQI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