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0-12-03 22:56 (목)
"한국 건강보험제도 우수성 확인하러 왔어요"
상태바
"한국 건강보험제도 우수성 확인하러 왔어요"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9.06.03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인디애나大 사회복지과 교수 학생, 국민건강보험공단 견학
미국 인디애나 대학교 사회복지과 교수 및 대학생 16명이 6월3일 한국 건강보험제도를 연구하기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미국 인디애나 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및 학생들 16명이 한국 건강보험제도의 우수성을 현장에 와서 연구하고 싶다는 특별요청에 의한 것.

방문단은 한국 건강보험제도 및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에 대해 소개를 받고 평소 궁금했던 사항에 대해 질문하는 시간을 가진 후 건강보험제도 변천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건강보험공단 홍보관을 방문하여 건강보험 역사 및 공단이 수행하는 여러 사업에 대해 살펴보는 등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방문단이 이번 견학을 통해 한국 건강보험제도의 우수한 점을 잘 파악해 방문국의 보건‧의료제도 발전에 활용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에 방문단은 “미국 오바마 전 대통령이 한국의 건강보험제도를 매우 높게 평가했던 것으로 기억하며, 개인의 경제적 상태에 따라 민간보험으로부터 보장을 받는 미국과는 달리 국민 누구나 저렴한 비용으로 폭넓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한국의 건강보험제도는 비용대비 효과성이 높은 것 같다”며 “특히 건강보험제도의 ICT기술  및 빅데이터 활용 등은 우리가 반드시 배워야 할 점인 것 같다”고 건강보험제도에 폭넓은 관심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