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병원, 우수연구자 이미지 월 제막식 가져
상태바
원광대병원, 우수연구자 이미지 월 제막식 가져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9.05.29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 교수들의 연구 활동 독려 및 의료 연구 활성화 목적

원광대학교병원 의생명연구원은 5월29일 교수연구동 1층에서 임상 교수 우수연구자 이미지 월 제막식을 개최했다.

제막식에는 박맹수 원광대학교 총장, 윤권하 원광대병원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이미지 월 제막식은 임상 교수들의 연구 활동을 독려하고 의료 연구 활성화를 통해 미래보건의료산업의 기틀을 세우기 위해 마련됐다. 선정된 우수연구자에게는 SCI(E) 우수논문 장려지원 사업 포상금을 지원한다.

우수연구자는 IF점수를 기준으로 지난 1년(2018.1.1.~12.31) 동안 제출된 SCI(E) 우수논문을 분류한 결과로 선정했다.

제1회 우수연구자로는 원광대병원 이명수 교수(류마티스내과)와 이성현 교수(정형외과)가 선정됐으며 오는 8월30일 생명연구원 주간 심포지엄에서 포상할 예정이다.

윤권하 원광대병원장은 “오늘 열린 제막식 행사에서 훌륭한 연구 업적으로 명예의 전당에 오른 이명수, 이성현 교수에게 축하를 드린다”며  “지난날 의생명연구원장 재직 시에 오늘과 같은 의미 깊은 일을 꼭 이뤄보고 싶었는데 뜻이 이루어져 매우 기쁜 마음으로 이 자리에 함께했다”고 말했다.

이어서 “오늘 이 행사가 일회성의 행사가 아니고 원광대병원 의생명연구원이 지향하는 목표를 이루고 앞으로 모든 교수, 펠로우, 전공의에게 임상 연구 문화가 활성화 되고 확산 되길 바란다”고 기대를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