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 하지현 교수 초청 특강 개최
상태바
공단, 하지현 교수 초청 특강 개최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9.04.23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시 유관기관 임직원 비롯 대학생, 시민 등 300여명 참석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4월23일 공단 본부에서 베테랑 정신과 전문의 하지현 교수를 초청해 ‘고민이 고민입니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

우울증, 불안장애, 청소년 상담 등을 전문으로 하는 25년차 정신과 의사 하지현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우리의 뇌와 마음을 이해하여 고민을 더 잘 함으로써 더 좋은 삶을 살기 위한 방법’을 소개하며, 불안과 고민으로 지친 현대인의 마음을 따뜻하게 위로해 청중들에게 큰 울림을 주었다.

특히 누구나 삶을 사는 동안 고민거리가 없을 수 없다는 점을 강조하며 '고민이 없어지기를 바라기보다 우리의 삶이 고민에 휘둘리지 않을 수 있는 보편적으로 적용 가능한 해법'을 제시해 청중들의 뜨거운 호응과 공감을 자아냈다.

이날 강연에는 건보공단 및 원주시 유관기관 임직원을 비롯해 대학생‧원주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현대인의 우울증, 스트레스 등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면서 직무 일상 스트레스 관리와 마음 건강 보호 차원에서 특별히 마련됐다.

강연에 참석한 시민들은 “정신건강을 위한 고민의 효율적 전략을 제시해줘서 좋았다” “머릿속을 차지하고 있던 불필요한 고민들이 말끔히 해결된 느낌이다” 등의 만족스러움을 보였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매월 인문, 사회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강사를 초청해 국민의 정신건강 증진 및 다방면의 지식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 상생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