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국민운동본부, 원희룡 제주도지사 퇴진 촉구
상태바
범국민운동본부, 원희룡 제주도지사 퇴진 촉구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9.01.18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지국제병원 가압류 상태…엉터리 허가 철회 주장

제주영리병원 철회 및 의료민영화 저지 범국민운동본부가 오는 1월21일 오전 10시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녹지국제병원 허가 철회 및 원희룡 제주도지사 퇴진 촉구 기자회견을 개최한다.

범국민운동본부가는 1월18일 보도자료를 통해 원희룡 도지사가 가압류 상태의 녹지국제병원 개원을 허가했다며 퇴진 촉구 기자회견을 연다고 밝혔다.

범국민운동본부에 따르면 제주헬스케어타운 시공을 맡은 건설사들이 약 1천2백억원의 공사대금을 받지 못해 지난 2017년 9월 녹지국제헬스케어타운유한회사를 상대로 부동산 가압류 소송을 신청했다는 것.

이에 2017년 10월25일 담당 법원은 부동산 가압류를 결정해 녹지국제병원 건물은 그 해 10월31일 가압류 된 상태라는 것이다.

범국민운동본부 측은 “제주도가 녹지국제병원이 가압류 상태라는 것을 알고도 숨겨 왔다”면서 “이는 제주 영리병원을 허용하기 위해 보건의료정책심의위원회와 공론화조사위원회의 활동을 방해하고 제주도민을 비롯한 전 국민을 기만한 행태”라고 비난했다.

또한 이 사실을 알고도 제주도민들에게 녹지국제병원을 허가하지 않을 경우 엄청난 손해배상을 해야 하는 것처럼 겁박한 원희룡 지사에 대해서는 ‘대권 잠룡이 아닌 희대의 사기꾼’이라고 비난의 수위를 더욱 높였다.

그러면서 이러한 사실을 다 알고도 녹지국제병원을 허가했다면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반민주적 행태이며 이 사실을 몰랐을 경우 조례에 의해 정해진 허가 사전심사를 제대로 활용하지 않은 직무유기라고 지적했다.

범국민운동본부는 의료 영리화 반대를 공약한 문재인 정부가 이사실을 알고도 제주 영리병원을 승인했는지 궁금하다며 문제투성이 제주 영리병원의 즉각적인 허가 철회와 원희룡 지사의 퇴진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