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바이오텍, 카타르 메디컬센터 컨설팅 수주
상태바
차바이오텍, 카타르 메디컬센터 컨설팅 수주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9.01.10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줄기세포 치료 시장 분석 및 맞춤 의료 센터 운영 사업 타당성 검토 진행
차바이오텍은 카타르의 국영 비영리재단인 카타르재단(Qatar Foundation)의 부동산개발 관련 자회사 MP(Msheireb Properties)사와 카타르 줄랄 웰니스 리조트 내 메디컬센터 사업의 타당성 검토 컨설팅 사업을 최근 수주했다고 1월10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차바이오텍은 이달 말까지 △카타르 내 줄기세포 치료 시장 분석 △줄기세포 치료를 포함한 맞춤 의료 센터 운영 효과 및 수익 평가 등 메디컬 센터 운영 전반에 대한 타당성 조사를 진행한다.

카타르 줄랄 웰니스 리조트는 카타르 및 중동 지역 최초의 건강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과 부대시설을 운영하는 곳으로 카타르 북부 지역의 10헥타르(100,000㎡) 부지에 메디컬센터를 포함해 133개 룸을 조성하는 대단위 개발 사업에 착수한다.

카타르 줄랄 웰니스 리조트 내에 들어설 메디컬센터는 줄기세포 치료 등 맞춤 의료에 특화된 클리닉을 포함해 의학과 휴식을 결합한 신개념 복합 치유 공간을 지향하고 있다.

이 사업을 진행하는 MP사는 2009년 설립된 카타르재단의 부동산개발 자회사로 줄랄 웰니스 리조트 프로젝트 외에 2010년부터 55억달러 규모의 카타르 도하 지역 내 건설프로젝트(Msheireb Downtown Doha)를 진행하고 있다.

MP사가 소속된 카타르재단(Qatar Foundation)은 카타르의 교육과 연구, 과학, 지역개발 등의 분야에서 카타르 국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1995년 설립된 카타르 비영리재단이다.

차바이오텍 이영욱 공동대표는 “이번 카타르 지역 내 줄기세포 치료 분야에 대한 컨설팅 계약 체결은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차바이오텍 및 차바이오그룹의 전문성을 다시 한번 확인한 것”이라며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동지역 헬스케어 시장에서 다각적인 사업 진출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MP사의 알리 모함메드 알 쿠와리 CEO직무대행은 “차바이오텍은 줄기 세포 치료 분야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기업으로, 이번 프로젝트 진행에 가장 이상적인 파트너로 판단되며 앞으로 양사간 협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