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itzer Society 이과학회 성료
상태바
Politzer Society 이과학회 성료
  • 박현
  • 승인 2005.11.04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대 최고의 학술대회로 평가 받아
제25차 Politzer society meeting이 최근 서울 워커힐호텔에서 성공리에 개최됐다.

이 학술대회(회장 김종선ㆍ사진)는 이과-이신경외과 분야의 세계적 석학들이 참여하는 학회이며 그 규모나 학술적인 면에서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수준의 국제학회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 25차 Politzer학회는 4년 전 프랑스 Courchevel에서 개최된 제23차 대회 때 서울의대 김종선 교수가 유치하게 됐으며 이번 학술대회는 전 세계 37개국으로부터 547명이 참석했고 이과-이신경외과 분야의 세계적인 석학들이 참여했다.

학술진행으로는 4일에 걸쳐 다양한 연제발표가 있었는데 그 내용은 △Keynote lecture(1) △Instruction course(12) △Symposium(13) △Round Table(9) △Luncheon Symposium(5) △Free Paper(121) △Poster(101) △Politzer prize(6) 등으로 구성됐다. 내용 또한 풍성한 내용을 담고 있어 역대 Politzer학술대회 중 가장 훌륭한 학회로 평가하고 있다.

Key Note 특강으로는 미국에서 활약하고 있는 임종재 교수(David Lim)가 Otology of Tomorrow 라는 강의해 많은 호응을 받았다.

또한 이번 학회에는 동반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며 사교활동을 통해 한국을 알리는데 크게 기여했다. 차기대회는 미국 클리블랜드(Gordon Hughes 회장)에서 2007년 10월14일부터 17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