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FUMB 막바지 준비 한창
상태바
WFUMB 막바지 준비 한창
  • 박현
  • 승인 2005.11.0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문위원단 초청간담회 갖고 준비사항 점검
세계초음파의학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최병인)는 지난 3일 서울 코엑스 아셈홀 203호에서 제2차 자문위원단 초청간담회를 갖고 6개월여 앞으로 다가온 학회의 막바지 준비사항을 점검했다.

이날 간담회는 조직위원장(최병인)의 인사말에 이어 △박수성 자문위원의 축사 △WFUMB 2006대회 경과보고 △김삼수 자문위원의 건배제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최병인 조직위원장<사진>은 인사말을 통해 “많은 자문위원들이 적극적으로 도와주고 있어서 학회준비가 잘 진행되고 있으나 아직 몇 가지 부족한 것이 있는 만큼 성공적인 학회를 치를 수 있도록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승협 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된 경과보고에서는 △홍보 △전시 △학술 등의 담당이사가 나와 진행상황을 자세히 소개했다.

"초음파로 더 나은 세상을"을 주제로 열리는 제11차 세계초음파의학회 학술대회(WFUMB)는 2006년 5월28일부터 6월1일까지 닷새동안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현재 세계 38개국에서 저명 초음파의학자 243명이 초청이 완료된 상태이며 전 세계 50여개 국에서 약 3천명 정도가 참석할 예정이다.

등록현황을 보면 국내외 총 564명이 사전등록을 마쳤으며 100여편의 초록이 접수됐다. 특히 초록은 국내보다 중국, 일본, 독일, 미국 등 해외에서 많이 접수하고 있는 상황이다.

초록접수 마감일은 오는 30일이며 사전분납등록 마감일은 12월31일까지다. 또 사전분납등록비를 12월31일까지 완납할 경우, 추가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학술대회는 대회슬로건인 "초음파로 더 나은 세상을" 주제로 하는 강연을 시작으로 △10개의 Plenary Lecture △3개 분야 총 12개의 Hot Focus Session △16개 분야 총 207개 강연의 Refresher Course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국내에서는 대한영상의학회, 대한산부인과학회, 대한순환기학회 등 초음파 관련 의사들이 대거 참가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