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알아야 할 당뇨 관리’
상태바
‘우리가 알아야 할 당뇨 관리’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8.12.10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11(화) 12시, 서울성모병원 본관 지하 1층 대강당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내분비내과는 12월11일 12시 본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일반적인 당뇨병 외에 우리가 살면서 또는 주변에서 만날 수 있는 상황인 임산부, 노인, 아픈 날과 여행 시의 당뇨 관리에 관하여 환우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임산부에게 당뇨병은 태아와 임산부에게 미치는 영향 때문에 일반적인 당뇨병보다 좀 더 엄격한 혈당 관리가 요구되며 혈당 기준 또한 다르다. 노인은 만성 콩팥 질환 및 다른 심혈관계 질환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고, 약물의 대사 능력도 젊은 사람들과 달라 저혈당의 위험에 쉽게 노출될 수 있어 개별화된 치료적 접근이 더욱 필요하다.

평소 당뇨 조절이 잘 되었는데, 감기나 폐렴 등 감염성 질환이 동반되거나 열이 날 때, 혈당이 올라가는 경우도 있고, 인슐린으로 혈당 조절을 하던 분들은 국내나 해외여행 시 인슐린은 어떻게 보관하고 관리해야 하는지, 혈당 조절은 어느 정도 해야 할지에 대해 고민을 하는 경우가 많다.

이번 공개강좌는 내분비내과 최윤희 교수의 ‘임산부의 당뇨 관리’, 이승환 교수의 ‘노인의 당뇨 관리’, 이은영 교수의 ‘아픈 날과 여행 시의 당뇨관리’라는 주제로 일상생활에서 다양하게 발생할 수 있는 당뇨 관리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고, 각 상황에 따른 대처방안을 알려 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