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후디스 친환경기업 대상 수상
상태바
일동후디스 친환경기업 대상 수상
  • 최관식
  • 승인 2005.11.04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 대상과 여성사랑 베스트기업 대상 등도 수상
일동제약 계열의 일동후디스(대표 이금기·www.ildongfoodis.co.kr)가 최근 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05 대한민국 친환경 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친환경기업 인지도 조사 이유식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대한민국 친환경추진위원회와 환경미디어가 주최하고 환경부, 행정자치부, 산업자원부, 건설교통부가 후원하는 상으로 지난 8월 22일부터 9월 5일까지 일반인 1천10명과 환경전문가 299명의 설문조사를 토대로 전문가들로 구성된 추진위원회와 선정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가 결정됐다.

일동후디스는 국내 최초로 유기농 함량 99.2% 이상의 "아기밀 순(純)유기농"과 기능성 모유성분이 보강된 친환경 명품분유 "트루맘 뉴클래스", 산양탈지분유가 아닌 산양원유를 사용해 각종 기능성 성분이 천연으로 함유된 "산양유아식" 등의 친환경 유아식 제품 생산을 통해 우리나라 영·유아식의 품질을 선도해 왔다.

이번 수상과 관련해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친환경 유아식 제품으로 평생 건강에 기여한다는 신념 하나로 좋은 유아식 만들기에 35년간 매진해온 일동후디스의 의지가 또 한 번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며 "고객들이 직접 뽑고 인정해주신 상인만큼 자만하지 않고 친환경 종합 식품기업으로 인정받기 위해 더 좋은 품질로 보답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친환경기업은 평소 환경보존과 지속 가능한 사회 발전을 위해 힘써온 기업과 단체를 대상으로 이들의 활동을 장려하고 친환경 상품을 확대 보급한다는 취지로 제정돼 경영, 서비스, 식·문화, 상품, 산업, 문화 컨텐츠 등 6개 부문에 걸쳐 올해 처음 수상자를 가렸다.

한편 일동후디스는 지난 10월 여성신문사가 주관하는 "2005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대상"을 4년 연속, 우먼타임즈가 주관하는 "2005 여성사랑 베스트 기업 대상"을 3년 연속 수상하는 등 환경 친화적이고 여성 친화적인 기업으로 소비자들에게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