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안과병원 제13회 그림·글 공모전 시상식
상태바
김안과병원 제13회 그림·글 공모전 시상식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10.12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림공모전 25명, 글 공모 10명 수상의 영예 안아
건양의대 김안과병원(병원장 김용란)은 10월11일 제13회 ‘눈이 행복한 그림공모전’과 ‘마음으로 보는 세상 글 공모’ 시상식을 가졌다.

망막병원 7층 명곡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는 문예준(유치부), 박연수(초등부) 어린이가 최우수상을 받는 등 모두 25명의 어린이들이 상을 받았다. 문예준 어린이는 ‘사랑하는 우리 가족’이라는 작품을, 박연수 어린이는 ‘세계인의 눈을 책임지는 김안과병원’이라는 작품으로 각각 응모했다.

올해 그림공모전은 ‘행복한 나의 눈’과 ‘김안과병원’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유치부 83점, 초등부 167점 등 총 250점의 작품이 접수됐다. 입상작은 김안과병원이 제작한 2019년도 탁상달력에 실렸다.

이어 별관 6층 우림홀에서 (사)한국저시력인협회(회장 미영순)와 공동주최한 ‘제13회 마음으로 보는 세상 글 공모’ 시상식이 진행됐다. 글 공모는 시각장애인 부문과 비시각/비장애인 부문으로 나눠 응모를 받았으며, 모두 99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시각장애인 부문 7명, 비시각/비장애인 부문 3명 등 모두 10명에 대한 포상이 있었다. 영예의 대상은 시각장애인 부문에 ‘열우물 버들 아래’의 김인주 씨, 비시각/비장애인 부문에 ‘너에 대하여’의 이소현 씨가 수상했다.

김안과병원은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2006년부터 그림공모전과 글 공모를 실시하고 있다. 눈의 날에 진행되는 이 행사는 대한안과학회가 지난해부터 ‘세계 눈의 날’과 마찬가지로 10월 둘째 목요일에 눈의 날을 기념하기로 함에 따라 이에 맞춰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