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약 안전사용 포스터 제작
상태바
여드름약 안전사용 포스터 제작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10.10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약품안전관리원, 10월10일 임산부의 날 맞아 전국 의료기관‧학교 등에 배포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원장 한순영)은 10월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아 가임기 여성이 여드름약인 이소트레티노인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포스터를 제작해 전국 보건소 및 병·의원과 대학교에 배포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소트레티노인은 중증의 여드름 치료제인데, 태아에게 심각한 기형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아 임부에게 사용을 금지하며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 또한 주의해야 하는 의약품이다.

포스터의 주요내용은 이소트레티노인의 △기형 유발 위험성 △피임 필요성 △피임 필요기간 등이다.

의약품안전관리원은 10월10일(수)부터 21일(일)까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한 포스터 인증샷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의약품안전관리원 페이스북(www.facebook.com/drugsafe.kids)을 통해 실시하며 보건소 및 병·의원, 대학교에 게시된 포스터 사진을 찍어 사진과 촬영한 장소를 댓글로 남기면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음료 모바일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며, 당첨 여부는 10월24일(수) 오후 2시부터 의약품안전관리원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 의약품안전관리원은 의‧약사들이 이소트레티노인을 투여할 때 기억해야 할 주의사항 5가지를 카드뉴스로 제작했다.

카드뉴스의 주요 내용은 △임신여부 확인 △기형 유발 위험성 설명 △피임기간/방법 설명 △헌혈금지/나눠먹기 금지 △ 30일까지 처방/7일 이내 조제 등이다.

의약품안전관리원 관계자는 이번 포스터와 카드뉴스를 통해 환자와 의‧약사 모두가 이소트레티노인을 주의해서 사용해야 한다는 경각심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이소트레티노인 안전사용 카드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