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약품 Breathing Update 창간
상태바
한독약품 Breathing Update 창간
  • 최관식
  • 승인 2005.11.01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레르기 및 만성호흡기질환 최신 의학정보 수록
㈜한독약품(대표이사 김영진)은 알레르기 및 만성호흡기 질환에 대한 의학정보지 "Breathing Update"를 최근 창간했다.

5천여 개원의 및 전공의들에게 발송되는 이 뉴스레터는 순천향의대 박춘식 교수가 편집위원장을 맡고 8명의 국내 교수진이 직접 천식 및 COPD를 비롯한 호흡기 질환에 대해 집필, 전문성을 높였다. 이 책자는 창간호를 시작으로 분기별 1회씩 연간 4회에 걸쳐 발행될 예정이다.

특히 창간호에는 "천식으로 오진된 기관지 결핵" 및 "COPD로 인한 합병증"에 대한 의료 현장의 실질적인 사례 발표 등 최신 의학정보가 풍부하게 수록돼 전문의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번 뉴스레터 창간 배경과 관련해 박춘식 편집위원장은 "최근 주거환경의 변화와 산업화로 인해 호흡기 및 알레르기 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이 늘고 있다"면서 "이들 질환에 대한 예방법 및 치료방법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개발이 진행 중인 만큼 의료진들에 대한 지속적인 의학정보 전달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한독약품 마케팅실 김명훈 상무는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제약기업으로서 환자의 치료를 위한 의약품과 더불어 질환의 예방과 치료를 위해 힘쓰고 있는 의료진들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활동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독약품은 당뇨병 치료제 아마릴, 고혈압 치료제 트리테이스, 테베텐, 항생제 가티플로 등의 전문의약품에서 훼스탈, 오스칼 등 일반의약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치료영역의 의약품을 생산·공급하고 있으며 특히 오는 2007년 천식치료제 발매를 통해 전문의약품 라인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