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심장혈관병 첨단정보
상태바
신간-심장혈관병 첨단정보
  • 윤종원
  • 승인 2005.10.3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원로 인제대 일산백병원장
이원로 일산백병원 원장은 최근 심장혈관병에 대한 첨단정보를 담은 책을 냈다.

“심장혈관병 첨단정보”라는 제목으로 총 5가지 장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50여 가지의 심장혈관병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

심장혈관병에 대한 지식을 간결하고 평이하게 설명하고, 새로운 진단과 치료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어 일반인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일산백병원에 도입된 최첨단 64채널 MDCT를 이용한 비침습적 심장동맥 정밀검사에 대한 최신정보도 제공한다.

이원로 원장은 인사말에서 “일반인들에게 정확한 의학지식을 설명하고 새로운 의학소식을 알려 질병의 예방과 치료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이 책을 엮었다”고 말했다.


이원로 원장은 1978∼1994년 미국 조지타운대 교수로 재직했으며, 현재는 인제대학교백중앙의료원장 겸 일산백병원 원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월간문학으로 등단하여 4권의 시집을 낸 시인이기도 한 그는, 세계 심장전문의들이 교과서로 보는 영문 "임상심장학 개요"와 우리말 심장병 교과서인 "임상 심장학", 일반인을 위한 “이원로 박사의 최신의학정보”, “이원로 박사의 심장혈관병 최신정보”. “병원에서 사용하는 실용회화(영어/중국어/일어)”등의 책을 저술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