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의료원, 중국 의료관광 팸투어 실시
상태바
대구의료원, 중국 의료관광 팸투어 실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11.22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최대 에이전시 ‘난징메이루이 의료투자관리유한공사’ 대표 초청
▲ 사진 왼쪽부터 김승미 대구의료원 진료처장, 游敬东(요우찡동) 난징메이루이 의료투자관리유한공사 대표, 배현숙 한·중 의료관광 협동조합 이사장.
대구의료원(의료원장 유완식)이 대구의료관광 선도의료기관 해외거점 구축 및 마케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11월21일 중국 의료관광 에이전시 ‘난징메이루이 의료투자관리유한공사’ 대표를 초청해 팸투어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대구의료관광진흥원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투어는 지역의 우수한 의료기술을 적극 알리고 대구 의료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투어에는 중국 의료관광 전문회사인 游敬东(요우찡동) 난징메이루이 의료투자관리유한공사 대표와 배현숙 한·중 의료관광 협동조합 이사장이 직접 대구의료원을 방문해 주요 시설과 건강증진센터 등 의료원 곳곳을 견학하고 상세 협의를 위한 미팅을 진행했다.

대구의료원은 최근 건강증진센터 리모델링을 완료하고 고품격 검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쾌적한 시설과 검진 후 질병 소견 확인 시 당일 진료가 가능한 원스톱 검진서비스를 확립하고 전문의가 검진센터 내에 상주하며 직접 검진을 시행하는 등 신뢰도 높은 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현대인들의 필수적 요소인 스트레스에 대한 검진을 받을 수 있는 ‘트라우마 센터’와 최신 자궁경부암 검사 장비와 경험 많은 부인과 전문의 검진을 통해 자궁경부암을 조기 진단할 수 있는 ‘부인암 검진센터’ 등 특화된 검진 클리닉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대구의료원은 지난 3월 ‘대구시 의료관광 선도의료기관’으로 지정된 후 ‘2017 메디엑스포 제7회 대구국제 의료관광전’, ‘베이징 국제의료관광박람회’ 참가, 4개국(중국, 일본, 베트남, 카자흐스탄) 해외 바이어 초청 팸투어 개최 등 대구를 대표하는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선진 의료서비스를 해외에 적극 알리고 메디시티 대구 실현과 대구시 의료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다.

한편 난징메이루이 의료투자관리유한공사는 중국 최대 건강검진 웹사이트를 운영하며 중국 전역 2천여 개, 유럽 및 미국 지역 100여 개 이상의 검진센터와 건강검진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