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트페테르부르크 임상의학센터와 공동연구
상태바
상트페테르부르크 임상의학센터와 공동연구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7.10.20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대 해운대백병원, 암 진단 및 치료 예방 위해 노력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병원장 문영수)는 10월19일 병원 5층 세미나실에서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임상의학센터와 공동연구 및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시 공중보건위원회 부위원장 타찌야나 자스히나와 상트페테르부르크 임상의학센터 부본부장 스베틀라나 그리고리에바가, 해운대백병원에서는 문영수 병원장, 최영균 국제진료센터장, 박선양 암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문영수 병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임상의학센터에서 암에 대한 공동연구를 제안해 주신 것에 대해 진심으로 환영하며, 앞으로 빈번한 교류를 통해 상호 연구 및 진료에 관한 협력관계를 잘 구축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내달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를 직접 방문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자스히나 부위원장은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시장의 직접적인 지시로 해운대백병원과의 협력을 추진하게 됐으며, 상트페테르부르크 현지에 새로운 암센터 건설을 추진하고 있는데 이에 해운대백병원이 직접 참여해 주길 바란다"며 특히 "러시아에서 치료가 급한 암환자들을 해운대백병원으로 보내고 싶다"며 암연구와 치료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과학 연구 및 의학 교육 수준의 향상을 꾀하고, 특히 암의 진단과 치료, 예방을 위해 과학발전과 교육분야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