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시설 갖춘 제약공장 설립 붐
상태바
최신 시설 갖춘 제약공장 설립 붐
  • 최관식
  • 승인 2005.10.1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준제약, cGMP 기준 충족하는 제2공장 이달 31일 준공식 가져
의약품 수출 확대와 국내 의약품시장 성장에 힘입어 제약회사들이 최신 시설을 갖춘 공장 증축 및 연구개발 투자를 늘리고 있다.

(주)태준제약(회장 이태영)은 오는 31일(月) 오후 3시 30분 경기도 용인시 태준제약 생산센터에서 손학규 경기도지사 등 내·외 귀빈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공장 준공식을 개최한다.

이번에 준공하는 제2공장은 태준제약의 중장기 플랜인 "VISION 2010" 글로벌 전략의 일환으로 미국 FDA시설 기준에 적합한 최신우수의약품제조관리기준(cGMP) 가이드라인에 입각해 첨단 자동화 생산설비와 최고의 수(水)처리 및 공조시설을 갖췄다.

태준제약은 이를 통해 강력한 수출드라이브 전략을 구사, 조만간 매출 2천억원 규모의 기업으로 도약한 뒤 세계적 제약기업으로의 성장 발판을 마련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3년간의 설계 및 검토를 거쳐 지난해 2월 기공식을 가진지 2년만에 완공된 제2공장은 경기도 용인시 남사면 북리 대지 1만2천여평에 건평 4천평의 지상 4층 지하1층 건물.

태준제약은 이번 제2공장 준공을 통해 내용고형제, 주사제, 점안제, 내용액제 및 연고제 등 완벽한 제품 생산라인을 구축하고 안과의약품, 진단 조영제 및 전문치료제 생산에 있어서 첨단 품질관리시스템에 의한 우수의약품을 생산하기 위한 획기적 전기를 마련했다.

태준제약은 세계시장을 겨냥한 최우수 품질확보에 주력하는 한편 10년 후 현재의 제품구조가 모두 교체될 구조적 변화에 대비하기 위해 특화된 분야의 전문적인 복합 연구 단지를 기반으로 세계 속의 나노 바이오테크놀로지 기업으로 도약할 청사진을 제시했다.

2008년까지 현재의 용인 생산센터를 연계할 수 있는 복합 연구단지인 멀티 컴플렉스 R&D센터를 서울근교에 구축, 연구와 생산이 연계되는 연구개발 중심의 기업으로 도약하고 2008년부터는 미국 현지 신약정보센터 운영, 해외 선진연구소와의 전략적 제휴 등을 통해 나노 바이오테크놀로지 산업의 리더로 성장한다는 비전을 내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