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파티마병원 103명 견진성사 거행
상태바
대구파티마병원 103명 견진성사 거행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05.08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톨릭정신 입각 양질의 진료와 서비스 제공에 힘 실어나갈 것으로 기대
▲ 대구파티마병원은 이번 견진성사를 통해 임직원들이 가톨릭정신에 입각해 양질의 진료와 서비스에 더욱 힘을 실어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구파티마병원(병원장 박진미)은 5월6일 병원 본관4층 링크홀에서 103명의 직원 및 환우들을 대상으로 견진성사를 거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견진성사는 장신호(요한 보스코) 천주교대구대교구 보좌주교의 주례와 박대종(디오니우스) 신부, 이태우(프란치스코) 병원사목부장 신부, 김성래(하상 바오로) 신부, 윤원진(비안네) 대구파티마병원 원목신부 등 사제단이 공동 집전했다.

대구파티마병원은 견진성사를 통해 임직원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치유사도직을 수행한다’는 가톨릭정신에 입각해 양질의 진료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신앙인으로서 더욱 힘을 실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견진성사에서는 평소 바쁜 업무로 본당 견진 교리반에 참가하기 어려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준비했으며, 지난 4월18일부터 견진교리를 진행해왔다.

또 견진성사를 마치고 난 후 장신호 주교는 대구파티마병원 박진미 병원장과 함께 호스피스 병동과 외래를 둘러보며 환자들의 빠른 쾌유를 비는 안수기도를 했다.

견진성사란 천주교 칠성사(七聖事)의 하나로, 세례를 받아 신자가 된 후 더욱 굳건한 믿음으로 새로 성령과 은총을 받고, 영혼에 지워지지 않는 인호를 받는 안수의식을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