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CA 연구주제 수요조사 5월말까지 실시
상태바
NECA 연구주제 수요조사 5월말까지 실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04.13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이영성, 이하 NECA)은 5월31일(수)까지 ‘2018년 NECA 연구주제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NECA는 사회적·정책적 수요가 높은 공익적 연구주제를 발굴, 수행하기 위해 매년 대국민 연구주제 수요조사를 실시해왔다.

그 동안 △갑상선암 검진의 유효성 분석 △로봇수술의 안전성·유효성·경제성 분석 △고도비만 수술의 효과 및 경제성 분석 등 국민생활에 밀접한 주제가 접수돼 정식 연구과제로 수행된 바 있다.   

이번 수요조사는 일반 국민과 의료계, 보건의료분야 학회, 정부·유관기관 종사자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의료기술, 의약품의 안전성·유효성·경제성 분석 및 보건의료정책 관련 주제 등 의료서비스 이용 시 궁금했던 다양한 내용을 연구주제로 제안할 수 있다.

모집된 연구주제는 △연구의 필요성 △연구수행 가능성 △질병부담 정도 △사회적 요구도 등을 토대로 우선순위가 정해지고, 분야별 전문가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권영조 연구사업관리팀장은 “평소 건강관리 및 치료와 관련해 궁금했던 모든 사항, 예컨대 특정 수술법의 효과 또는 부작용, 고가 시술과 약물치료 간의 효과 비교 등이 모두 연구주제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영성 원장은 “국민참여형 연구주제를 지속 발굴·수행해 보건의료제도 및 의료환경 개선의 근거를 마련하고,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