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전략 세미나 개최
상태바
블루오션 전략 세미나 개최
  • 박현
  • 승인 2005.10.10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러스클리닉, 의료산업 경영활성화 방법 제시
플러스클리닉(대표 심형석)은 세리포럼의 "병원경영컨설팅연구회"와 함께 "의료산업 블루오션 전략 세미나"를 10월21일(금) 저녁 7시30분 여의도 전경련회관 제1회의실에서 공동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산업계에서 새로운 경영트렌드로 각광을 받고 있는 "블루오션" 전략을 의료산업에 도입해 의료기관의 경영 활성화 및 의료산업내 신규사업모델 창출을 위한 다양한 접근법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의주제는 △미래 의료산업의 "블루오션" 창출을 위한 의료인의 시각(윤인모 과장, 성바오로병원 성형외과) △의료산업내 "블루오션" 사례-Medical Complex 개발전략(심형석 교수, 영산대학교 부동산대학원) △의료패러다임변화와 "블루오션" 전략(이용균 연구실장, 한국병원경영연구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병원경영컨설팅연구회"는 세리포럼(삼성경제연구소)에서 의료경영과 관련된 순수 커뮤니티 포럼으로 운영되는 모임이며 의사와 병원 및 의료산업내 관계자 약 1천200여명이 회원으로 있는 포럼이다.

플러스클리닉과 병원경영컨설팅연구회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의료산업내 "블루오션" 전략의 도입 필요성과 고려사항에 대한 부분을 제시한 뒤 "블루오션" 전략을 도입한 사례를 발굴하여 소개하는 세미나를 내년 상반기 중에 개최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참가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플러스클리닉(전화 02-855-8963, 담당자 컨설팅사업본부 우욱태 본부장, 메일: clint12@plusclinic.com)과 병원경영컨설팅연구회(http://www.seri.org/forum/healthconsulting/) 세미나 안내 게시판을 통해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