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첨복단지 입주 기업 모집
상태바
대구첨복단지 입주 기업 모집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02.27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17일까지 의약품·의료기기 연구개발 기업 또는 기관 대상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재태)은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 입주를 희망하는 의약품·의료기기 연구개발 기업 또는 기관을 3월17일까지 모집한다.

대구경북첨복단지는 미래신성장동력인 첨단의료산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해 조성된 단지로 ㈜루트로닉, ㈜인성메디칼, 한림제약㈜, ㈜유니메딕스 등 우수 연구개발기업들이 입주하고 있다.

또 한국뇌연구원‧한국한의학연구원 한의기술응용센터‧경북대3D융합지원센터 등이 입주해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 건축 중인 식품의약품안전처 실험동물자원은행과 첨단의료산업의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될 첨단임상시험센터‧국가의료기술시험훈련원‧K-medical센터 등의 국책연구기관들이 입주 예정이다.

입주기업의 원활한 연구개발과 사업화지원을 위해 기업성장단계별 R&D 자금지원(토지분양기업 최대 6억원, 한국메디벤처센터 분양기업 최대 5천만원)은 물론 식품의약품안전처 지원단이 단지 내 상주해 기업 인허가 관련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또 지난해 관련법령 개정을 통해 단지 내에서 연구개발한 제품에 한해 식의약처 품목허가와 GMP 인증을 거쳐 직접 생산하는 것도 가능해졌다.

대구경북첨복단지 입주자격은 의료연구개발을 하는 국내외 기업 및 기관으로 연구인력 3명 이상(벤처기업의 경우 1명 이상)이 상주하고, 실험실 등의 연구시설을 설치‧운영해야 한다.

입주가능 형태는 토지분양을 통한 연구소 건축, 한국메디벤처센터 연구실 분양, 커뮤니케이션센터와 신약개발지원센터 및 3D융합기술지원센터 렌탈랩 임대가 있다.

자세한 사항은 첨복재단 홈페이지www.dgmif.re.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