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췌도이식 연구회 심포지엄
상태바
15일 췌도이식 연구회 심포지엄
  • 김명원
  • 승인 2005.10.07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췌도이식연구회(회장 김광원 삼성서울병원 내분비대사내과 교수)는 오는 15일 르네상스서울호텔에서 제1회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성공적인 췌도이식"을 주제로 한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강의와 더불어 실제 임상에서 부딪치는 문제와 국내 여건에 맞는 해결점도 논의된다.

SessionⅠ에서는 △췌장 공여자의 선택과 췌장 적출 및 보존(연세의대 김명수 교수, 울산의대 김송철 교수) △췌도 분리와 배양(가톨릭의대 권혁상 교수, 을지의대 안규정 교수) 등에 대해 발표된다.

SessionⅡ에서는 △분리된 췌도의 기능 측정(한림 의대 임성희 교수) △췌도 수여자의 선택(성균관의대 삼성서울병원 이문규 교수) △췌도이식 및 이식 전후 관리(서울의대 박정규 교수, 서울의대 김재현 교수) 등에 대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Session Ⅲ에서는 △한국의 췌도이식 현황(울산의대 김송철 교수, 성균관의대 삼성서울병원 정혜승 전임의) △면역억제제의 사용(서울의대 하종원 교수, 울산의대 임동균 교수) 등이 발표된다.

이 심포지엄에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당일 입회 신청을 통해 참가 가능하며 등록비는 무료다.

이번 심포지엄은 국내에서는 아직 초기 단계에 있는 췌도 이식에 대한 경험과 최신 정보가 교환되고, 췌도 이식을 임상에 적용하기 위한 기반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