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통신서비스 요금 관련 공청회
상태바
공공통신서비스 요금 관련 공청회
  • 윤종원
  • 승인 2005.10.07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오후 2시부터 심평원 대강당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신언항)은 오는 12일 오후 2시부터 심평원 대강당에서 김동규 교수(아주대학교)를 좌장으로 패널 6명이 참여하는 "공공통신서비스체계 개편에 따른 공동대처 방안"에 대한 공청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청회는 2005년 초고속국가망 사업이 종료되면 그동안 정부로부터 지원받던 상계보조금의 만료로 인해 통신요금 증가가 불가피하게 됨에 따라 공동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이다.

의료기관, 연구기관 및 공단 등 공공기관들은 한국전산원 주재로 ‘공공통신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는데, 심평원을 중심으로 사용자의 구매력을 결집하는 것이 공청회의 목적.

저비용 고품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변화하는 새로운 환경에서 사용자의 이익을 극대화 하고자 의약단체가 모여 방법을 모색하고 심층적인 논의가 필요한 시기다.

본 공청회는 요양기관 등 이해당사자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 될 수 있도록 심평원과 의약 단체 공동추진 하며, 국민대학교의 최흥식 교수의 "공공통신서비스 체계 개편에 따른 공동대처방안"에 대한 주제발표 후, 각계 전문가로 구성 된 패널의 자유토론방식으로 진행된다.

패널로 참여할 각 분야별 토론자는 △대한의사협회 정보통신이사 △대한병원협회 병원정보관리이사 △대한치과의사협회 정보통신이사 △대한한의사협회 정보통신이사 △대한약사회 정보이사 △심사평가원 정보통신실장으로 구성됐다.

심평원은 본 공청회가 공공통신 서비스 체계개편에 따른 공동 대처로 합리적인 대안설계 및 실행계획 등 각계의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는 열띤 토론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