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QI 및 병원 홍보 우수사례 경진대회
상태바
근로복지공단, QI 및 병원 홍보 우수사례 경진대회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6.12.09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감동 의료서비스 실천 위해 마련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심경우)은 지난 12월 8일 본부 10층 강당에서 2016년 QI활동 및 병원 홍보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16년 한 해 동안 공단 소속 10개 병원에서 의료 질 향상과 병원 홍보를 위해 노력해 온 활동결과를 공유하고 평가하는 행사이다.

올해 14번째를 맞이한 QI 활동 및 병원 홍보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의료의 질 향상과 업무 효율성 증대, 더욱 향상된 환자관리 시스템 구축활동, 고객 만족도 제고 등 공공병원 위상 확립을 위해 매년 개최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병원 홍보우수사례 발표 경진대회와 합동으로 개최되어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됐다.

이번 경진대회는 병원 QI 활동과 홍보 우수사례 발굴 및 확산을 통한 지식경영 구축 및 의료사업 활성화 도모하고 QI 및 홍보활동 결과에 대한 공정한 평가․포상으로 직원들의 지속적 참여유도 및 사기진작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1차예선(병원 경진대회)과 2차예선(본부 서면심사)를 통과한 전국 10개 소속병원에서 QI 10개팀과 최우수 사례 CQI 1개팀, 1차 예선(본부 서면심사)을 통과한 5개 병원에서 홍보 우수사례가 발표돼 최종 경합을 벌였다.

그 결과,“정확한 환자 확인율 향상 활동”이라는 주제로 발표한 근로복지공단 대전병원이 QI“창의혁신대상”을 차지했으며, 최우수 CQI 사례에도 대전병원이 선정되었다.

또한 병원홍보 우수사례 부문에서는 “맞춤형 집중 홍보를 통한 독감 및 예방접종 고객 유치 활성화”라는 주제로 발표한 근로복지공단 경기요양병원이 대상을 차지했다.

심경우 이사장은 “매년 개최되는 QI 및 병원 홍보 경진대회는 그동안 직원들의 창의적인 노력과 협동적인 활동으로 업무 개선과 고객만족도 향상에 기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라며 “항상 고객감동 의료서비스 실천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자”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