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선진화와 좋은 일자리 창출에 앞장
상태바
고용선진화와 좋은 일자리 창출에 앞장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6.10.21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의료원, 일자리 축제 리스타트 잡페어 4년 연속 참가
고려대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효명)이 ‘일하는 행복함’을 위한 일자리 축제 2016 리스타트 잡페어에 의료기관으로는 유일하게 4년 연속 참여하며 대한민국 고용선진화와 좋은 일자리 창출에 앞장섰다.

2016 리스타트 잡페어는 동아일보와 채널A,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며 10월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진행하는 행사다.

다시 사회생활을 하며 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일자리 축제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과 은퇴를 했거나 앞둔 중장년층, 그리고 청년 구직자 등을 대상으로 열렸다.

개막식에는 김재호 고려중앙학원 이사장, 황교안 국무총리, 이준식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 강은희 여성가족부 장관을 비롯한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구직상담 현장을 둘러보고 상담원들을 격려했다.

이번 잡페어에는 고려대의료원을 비롯해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롯데쇼핑, 한국야쿠르트,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등 유수의 기업과 기관들이 참석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

고려대의료원 채용상담 부스에서는 의료원 인사 담당자들이 고려대의료원의 일자리의 종류와 채용 계획 등을 상담하며, 구직자들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고려대의료원 부스는 중장년층 경력단절 구직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한편 고려대의료원은 매년 600여명 이상의 신규직원을 채용하는 등 청년 및 여성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성과위주의 일자리 정책보다는 사회적 약자에게 우선적으로 일할 기회를 제공하는 등 고용문화 선진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에 2009년에는 의료기관 최초로 서울지방노동청으로부터 ‘고용친화적인 좋은 일자리 기업’인 ‘에이스 클럽’으로 지정되어 고용창출 기관으로서의 모범을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