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한국의학도 수필공모전 수상
상태바
[동정]한국의학도 수필공모전 수상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6.10.13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톨릭대 의전원, 이지선 학생 대상·임현아 학생 동상
‘한국의학도 수필공모전’에서 가톨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학생들이 대상과 동상을 차지했다.

9월24일 대한의사협회에서 열린 ‘제6회 한국의사수필가협회 심포지엄 및 한국의학도 수필공모전 시상식’에서 가톨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이지선 학생(4학년)과 임현아 학생(4학년)이 각각 대상과 동상을 수상했다.

이지선 학생은 ‘분만실, 탄생 그리고 재회’라는 작품으로 대상, 임현아 학생은 ‘기내의 의학도 혹은 벙어리’ 작품으로 동상의 영예를 안았다.

심사위원들은 대상을 차지한 이지선 학생의 ‘분만실, 탄생 그리고 재회’에 대해 “의사가 되어가는 과정을 성장과정의 경험과 연계지어 잘 표현했으며, 일상에서 사랑과 진리를 찾는 과정과 어머니를 그리워하는 구절이 읽는 이의 공감을 자아냈다”고 평가했다.

대상을 수상한 이지선 학생은 “어머니께서 ‘논문 쓰는 것이 출산하는 것과 같다’는 말씀을 하셨는데, 지난 8월에는 쌍둥이를 출산하는 한 달이었다”면서 “논문과 함께 이 작품을 썼었는데, 그 중 하나가 우량아가 돼 크게 효도한 셈이다. 큰 상 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 글이 저에게 효도했던 것처럼 저도 부모님께 효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의학도들이 의학적 지식으로만 질병을 치료하는 것에 머물지 않고 문학적 감성으로 환자를 치유하는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대한의사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의사수필가협회가 주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