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아산병원 진단검사의학팀, 강릉시장 표창 수상
상태바
강릉아산병원 진단검사의학팀, 강릉시장 표창 수상
  • 박현 기자
  • 승인 2016.09.29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아산병원(병원장 하현권) 진단검사의학팀의 나눔드리 자원봉사단이 9월28일 열린 '제13회 강릉시 사회복지대회'에서 강릉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최명희 강릉시장과 조영돈 강릉시의회 의장, 이영남 강릉시사회복지협의회장, 박주선 강원도사회복지협의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전해준 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단검사의학팀 자원봉사단은 매월 지역내 장애복지시설을 찾아 거동이 힘든 시설 이용자들과 함께 지역에서 열리는 연주회에도 참여하고 지역 명소를 함께 산책하는 봉사활동을 펼치는 등 수 년째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한 점을 인정받아 이 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강릉아산병원은 1996년 개원이후 지역민들을 위한 무료 순회진료를 비롯해 진료비 지원사업, 장학사업, 교복지원 사업, 건강강좌 등의 지원활동을 하고 있으며 지역아동센터와 저소득 계층을 위한 환경개선 공사와 물품 지원 사업들을 펼쳐 오고 있다.

또한 각 부서마다 소그룹의 자원봉사단을 결성해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가사봉사 활동을 비롯해 장애인시설, 노인요양시설, 아동복지시설, 지역아동센터 와 같은 사회복지시설과 저소득 계층을 위해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