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고객만족도 조사 7년 연속 1위
상태바
한국산업고객만족도 조사 7년 연속 1위
  • 김명원
  • 승인 2005.10.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서울병원
삼성서울병원(원장 이종철)이 "200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 결과 종합병원 부문에 7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Korea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 지난 1992년 처음 실시해 금년 14회 째를 맞은 조사로 한국 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정도를 토대로 가장 우수한 업체를 선정, 시상하는 제도다. 종합병원 부문은 지난 96년 첫 제정 이후 올해로 10회째다. 시상식은 지난달 28일 있었다.
올해는 소비재 제조업, 내구재 제조업, 일반서비스업, 공공행정서비스업 등 4개 산업군내 총 103개 업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 각 업종별 고객만족도 1위 업체를 선정했다.
이번 조사에서 삼성서울병원은 조사대상 5개 종합병원(강남성모병원, 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신촌세브란스병원, 삼성서울병원) 중 여러 평가에서 우위를 보여 5개 병원 전체 평균인 55.8점보다 높은 64.9점을 기록했다.
특히 삼성서울병원은 △직원 응대태도 △의료진의 관심도 △짧은 대기시간 △의료시설 및 장비 △편의시설 △주차 편리성 등의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서울병원 QA관리실장 권오정 교수(호흡기내과)는 "94년 개원 이후 지속적으로 실시해 온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全임직원이 노력한 결과이며, 특히 이번 수상으로 7년 연속 수상과 총 10회 중 9회 수상이라는 영광을 안았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