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자 여러분이 있어 가능합니다”
상태바
“자원봉사자 여러분이 있어 가능합니다”
  • 박현 기자
  • 승인 2016.09.12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암병원 '제5회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 개최
서울대암병원 암정보교육센터는 9월9일(금) 오전 11시 암병원 2층 서성환홀에서 제5회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자원봉사자들의 소속감과 성취감을 높이고 안전하고 원활한 봉사활동에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열린 이 행사에는 환우 및 강사 자원봉사자 약 30명과 암정보교육센터장 권택균(이비인후과) 교수 등 관계자가 참여했다.

암정보교육센터는 환우 및 강사 자원봉사자의 참여를 바탕으로 암 치료 과정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환우자원봉사자들은 1대1 상담과 '선배 암환우와의 대화' 등 환우주도형 프로그램을 통해 강사 자원봉사자는 각종 신체활동·예술치료·외모관리 등 참여형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경험과 재능을 나누고 있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약 30명의 환우 및 강사 자원봉사자들은 간단한 교류 후 암정보교육센터의 업무에 대한 소개, 문제발생 예방 및 대처방법,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교육 등을 받았다.

암정보교육센터는 정기적으로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를 갖고 센터 운영에 필수적인 자원봉사자들이 전문적, 체계적으로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권택균 암정보교육센터장은 이날 행사에서 “암정보교육센터가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은 자원봉사자의 참여가 있기에 가능한 것이다. 이들이 봉사를 통해 보람과 성취감을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