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을 위해 함께 생각하고 함께 행동합시다
상태바
병원을 위해 함께 생각하고 함께 행동합시다
  • 박현 기자
  • 승인 2016.09.09 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군수도병원, 의사소통 활성화를 위한 간호장교 간담회
국군수도병원(병원장 유근영)은 지난 9월7일 병원 간호장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병원 2층 대회의실에서 '의사소통 활성화를 위한 간호장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의사소통 체계를 활성화하고 군 책임운영 기관장 중심의 조직원 일체감과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간담회는 간호장교로서 계급별과 신분별로 병동에서 겪는 각종 애로 및 건의 사항을 수렴하고 병원발전을 위한 제언 등 다양한 의견제시를 위해 추진됐다.

이번 의사소통 간담회는 지난 7월 정형외과 간담회를 시작으로 10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열린 간호장교 간담회에서는 △지역응급의료기관 평가를 위한 응급실 전담인력 확대 △군 외상센터 건립에 대비한 인력교육, △CPR(Cardiopulmonary Resuscitation, 심폐소생술) 모의훈련 진행 △보다 안정적인 효과적인 수술환자 관리 등에 대해 토의하고 근무 간 애로사항등과 나름대로의 발전방안을 제시했다.

유근영 병원장은 “이번 간담회가 병원 내 간호장교들의 당면한 각종 문제들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찾는 열린 의사소통의 장이 됐다”며 “앞으로도 이런 자리를 자주 마련해서 여러분들의 애로사항을 수렴해 나감으로써 군과 국민에게 신뢰받는 최고의 병원을 만드는데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