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임신과 출산 위한 건강강좌
상태바
건강한 임신과 출산 위한 건강강좌
  • 김명원 기자
  • 승인 2016.06.15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대강남성심병원, 6월22일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병원장 이영구)은 6월22일(수) 오전 10시부터 2시간에 걸쳐 병원 별관 4층 미카엘홀에서 임신 및 출산 준비 중인 결혼이주여성을 위한 공개건강강좌를 진행한다.

이번 공개건강강좌는 결혼이주여성의 임신과 출산에 대한 건강지식 향상과 결혼이주여성의 건강한 출산 지원, 올바른 신생아 양육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임신 및 출산 후 3개월, 출산 준비 중인 결혼이주여성 5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영구 병원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첫 번째 세션은 △산부인과 송지은 교수 ‘건강한 임신 주기별 변화와 주의사항’ △소아청소년과 전지영 교수 ‘신생아실의 역할과 올바른 신생아 관리’에 대한 강의가 있다.

두 번째 세션은 △분만실 연수일 UM ‘분만을 위한 호흡이완법’ △사회사업팀 최경애 팀장 ‘건강한 임산기를 위한 환자건강 점검’ △영양팀 장미 계장 ‘산모영양관리’와 사회사업팀 백정연 계장이 2016사업일정소개 및 산모의 건강식 체험에 대해 강의를 진행한다.

신청방법은 각 지역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또는 유관기관에서 신청을 받으며 문의사항은 강남성심병원 사회사업팀 02-829-5089로 문의하면 된다.

강남성심병원은 2016 서울시 다문화 가족 출산 전후 돌봄서비스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결혼이주여성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의료통역사(벤토:Vento) 2기를 양성했다.

아울러 건강한 출산과 양육을 위한 출산 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출산 전후 심리정서적 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