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 경영전문대 학생들, 오송재단 방문 견학
상태바
이대 경영전문대 학생들, 오송재단 방문 견학
  • 박현 기자
  • 승인 2016.05.03 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A 과정 대학원생 대상 오송재단 소개 및 시설 교육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선경, 이하 오송재단)은 재단 내 교육 프로그램 강화 차원에서 이화여자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MBA)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송재단 소개 및 각 센터 시설에 대한 견학을 진행했다고 5월2일 밝혔다.

이번 견학에는 홍대순 이대 경영전문대 교수와 학생 20여 명이 참여했으며 재단 홍보영상 시청과 재단 소개, 질의응답 그리고 재단 내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및 실험동물센터 투어 등이 진행됐다.

특히 학생들의 수업일수로도 인정된 이번 견학은 단순 소개를 벗어나 재단 및 학생의 쌍방향간 열띤 질의응답 시간과 센터 견학을 통한 생생한 첨단의료제품 개발 지원 과정 투어도 이어지는 등 실무를 위한 교육이 함께 병행됐다.

선경 이사장은 “이대 경영전문대 학생들에 대한 이번 견학이 뜻 깊은 시간이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상호 교류해야 할 부분들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송재단은 신약개발지원센터,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실험동물센터, 신약생산센터 등 바이오의약품과 첨단의료기기 개발 지원을 위한 4개의 핵심지원센터를 갖추고 있다.

아울러 오송첨복단지에는 90여 곳의 바이오 및 의료기기 업체 및 연구기관 등이 입주해 있다. 향후 단지 내 완제품 생산시설과 임상시험센터도 설립될 예정으로 기초연구 지원부터 생산 지원까지 바이오헬스 산업화를 위한 원스톱시스템이 구축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