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나눔도 모바일 서약시대 개막”
상태바
“생명나눔도 모바일 서약시대 개막”
  • 박현 기자
  • 승인 2016.04.28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원본부-SK플래닛, 희망서약 응원 위해
2억5천만원 상당 혜택 제공하는 '아자아자! 응원 이벤트' 실시
인체조직기증을 포함한 생명나눔 분야에도 모바일 시대가 열렸다.

4월28일 (사)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www.kost.or.kr, 이사장 서종환)에 따르면 작년 3월 SK플래닛의 시럽 희망서약 카드 출시 이후 급증한 온라인 서약은 2015년 한 해 동안 1만5천760명을 기록했다.

이 수치는 지원본부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시럽을 통한 희망서약자를 합한 것으로 2014년 4천357명에 비해 3.6배 증가했다.

특히 4월 현재 기존 희망서약자를 포함해 시럽 희망서약 카드를 다운로드 받은 누적 사용자가 2만명을 돌파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더욱이 지난해 메르스 여파로 오프라인 서약율이 급락해 주요 생명나눔기관의 희망서약이 저조했던 상황에서, 지원본부는 온라인 희망서약을 기반으로 유일하게 희망서약 증가를 기록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KONOS 집계)

이 같은 상황에서 인체조직 희망서약을 장려하고, 서약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지원본부와 SK플래닛이 '아름다운 자격증, 아름다운 자부심!(이하 아자아자)' 응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인체조직기증 희망서약자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기존 희망서약자를 포함해 신청회원 2만명에게 선착순으로 시럽 멤버십 컬처 서비스를 1년간 무료 제공한다.

시럽 멤버십 컬처는 SK플래닛에서 만든 문화·생활 멤버십으로 CGV예매권 할인, 공연·전시 무료 초대, 뮤지컬·연극 할인 등 문화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시럽 앱을 통해 희망서약 카드를 다운로드 받아 회원번호를 생성한다. 시럽 이벤트 안내 화면에서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고 회원번호와 주소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시럽 멤버십 컬처 프리미엄 이용권이 지급된다.

이용방법은 다음과 같다. ▷프리미엄 이용권 발급 ▷시럽 월렛에서 시럽 멤버십 컬처 카드를 검색 후 발급 ▷프리미엄 회원 가입하기를 눌러 쿠폰 번호 입력 ▷프리미엄 가입 완료 ▷1년간 시럽 멤버십 컬처의 모든 프리미엄 혜택 사용 가능.

금번 이벤트를 위해 SK플래닛은 2억 5천만원에 상당하는 모바일 경품을 지원본부에 기부해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또 한번 주목을 받았다.

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의 서종환 이사장은 “이번 이벤트는 인체조직 희망서약자가 30만명을 넘어선 것을 기념해 서약자들의 성원에 감사하고 더욱 많은 이들에게 서약을 독려하기 위한 것”이라며 “다소 멀게 느껴졌던 생명나눔 분야도 본격적으로 모바일 시대가 열린 만큼 언제 어디서든 쉽게 인체조직기증을 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더욱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