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성남시의회 소송 보조참가 결정
상태바
복지부, 성남시의회 소송 보조참가 결정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6.03.17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협의결과 따르지 않고 예산안 의결한 성남시의회 상대로 경기도가 대법원에 제소한 소송
보건복지부는 경기도가 성남시의회를 피고로 대법원에 제소한 성남시 무상복지사업 예산안 의결 무효확인의 訴 사건에 행정소송법 제17조에 따라 원고소송보조참가하기로 결정했다고 3월17일 밝혔다.

성남시 무상복지사업은 청년배당, 중학생 무상 교복지원,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및 산후조리비용 지원 등의 사업을 말한다.

경기도는 지난 1월18일 사회보장기본법상 보건복지부와의 사전협의결과에 따르지 않고 예산안을 의결한 성남시의회를 지방자치법 제172조 제7항에 근거해 대법원에 訴 제기 및 집행정지를 신청한 바 있다.

보건복지부의 이번 원고소송보조참가 결정은 해당사건 소송결과에 따라 보건복지부가 제소한 서울시 예산안 의결 집행정지사건 및 본안판단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고, 사회보장기본법 및 사회보장제도를 운영하는 주무부처로서 성남시의 무분별한 복지사업 추진에 대해 경기도와 공동대응하기 위해 이뤄진 것이다.

보건복지부는 3월15일 국가소송 지휘기관인 서울고등검찰청으로부터 원고소송보조참가에 대한 최종 승인을 받았으며, 향후 대법원에 보조참가신청서 제출 등 관련 소송 대응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