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 서비스품질 "최고"
상태바
삼성서울병원 서비스품질 "최고"
  • 김명원
  • 승인 2005.09.12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 6년연속 1위
삼성서울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품질이 국내 병원 가운데 최고 수준인 것으로 확인됐다.

삼성서울병원(원장 이종철)은 8일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개최된 "2005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 Korea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시상식에서 종합병원부문 6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국내 48개 업종 198개 기업을 평가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KS-SQI 조사결과 삼성서울병원을 비롯하여 삼성전자(컴퓨터/휴대폰 서비스부문), SK(주유소부문), CGV(영화관부문) 등 총 37개 기업이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삼성서울병원은 권오정 QA관리실장이 참석하여 수상했다.

이번 조사에서 삼성서울병원은 종합병원부문 조사대상 중 △본원적 욕구충족 △약속이행 △창의적 서비스 △고객응대 △신뢰감 △접근용이성 △물리적 환경 등 대부분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로써 삼성서울병원은 2000년 첫회부터 올해까지 6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차지했다.

QA관리실장 권오정 교수는 "한국서비스 품질지수(KS-SQI)에서 6년 연속 1위 수상한 것은 전 임직원의 단일된 고객만족도 향상 노력의 결과"라며 "이에 만족하지 않고 지금 시행하고 있는 CS 캠페인 등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서비스 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KSA)가 2000년 처음으로 도입한 상으로 서비스품질에 대한 만족정도를 조사하여 발표하는 서비스산업 전반의 품질수준을 나타내는 종합지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