얀센 레미닐PRC, 효과 우수
상태바
얀센 레미닐PRC, 효과 우수
  • 박현
  • 승인 2005.09.0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2회 복용 레미닐 정과 동일한 효과 보여
1일1회 복용하는 치매치료제 레미닐PRC가 효과는 1일2회 복용하는 레미닐 정과 비교해 동일하지만 위장관계 부작용은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발간된 학술지 DGCD(Dementia and Geriatric Cognitive Disorder) 2005년 20호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임상결과를 게재했다.

이번 임상은 호주 New South Wales대 Brodaty Henry 교수팀이 26주동안 레미닐PRC(319명)군, 레미닐 정(326명)군, 위약(PLACEBO,320명) 군 등을 대상으로 효과 및 부작용을 측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레미닐PRC 및 레미닐 정의 효과를 분석하기 위해 각 환자군의 인지기능 영역, 일상생활 활동, 행동장애, 전반적인 개선도 등의 변화를 측정했다.
임상결과 4개 영역 모두에서 레미닐PRC군과 레미닐 정 군이 비슷한 효과, 위약군에 비해 현저히 개선된 결과를 보였다.

이는 1일1회 복용하는 레미닐PRC의 약효가 1일 2회 복용하는 레미닐 정과 동일함을 의미한다.

치매약의 대표적인 위장관계 부작용인 구토(Vomiting) 발생건수는 레미닐 정군보다 레미닐PRC군에서 현저하게 감소했다. 특히 임상 5주째 레미닐 정 군에서는 7건의 구토가 나타났으나 레미닐PRC 군에서는 3건의 구토가 발생했다. 10주째에는 각각 6건과 3건이었다.

구역(Nausea)은 5주째 레미닐PRC군에서 9건, 레미닐 정 군에서는 12건이 나타났다.

임상을 진행한 브로다티 헨리 교수는 결론을 통해 “레미닐PRC의 효과는 레미닐 정과 동일하다”며 “부작용 면에서는 레미닐PRC가 레미닐 정보다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올해 3월 국내 시판된 레미닐 PRC는 과거 1일2회 복용의 불편함을 개선한 1일1회 복용의 서방형 캡슐 제제로 환자의 약물 순응도 및 보호자의 편의성을 높여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