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
상태바
2005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
  • 윤종원
  • 승인 2005.09.08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구덕병원
부산 구덕병원(이사장 오성환)이 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05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되어 노사간의 상생의 길을 함께 가고 모범적인 노사문화를 실천하는 우수기업으로 인정을 받았다.

‘노사간의 약속이 곧 구덕병원의 미래’라는 신념하에 창의 믿음 성실이라는 노사관을 바탕으로 하나 된 노사관계를 통해 최상의 의료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구덕병원은 지난 3월, ‘노사공감 백발백중’이라는 노사협력프로그램을 통해 재정지원협정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구덕병원은 노사간의 이해와 협력을 도모하기 위한 노사협의회 및 고충처리위원회를 운영하고, 전 직원의 경영참여와 발언권을 강화하기 위한 직원간담회, 제안 및 건의함 등을 설치함으로써 직원들의 의견을 경영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는 등 다양한 채널을 이용하여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도록 앞장서고 있다.

또한 직원들의 지식함양을 도모하고자 사내 인프라넷을 구축, 상호간의 지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맞춤형 온라인 교육의 운영을 통해 즐거운 교육문화 정착과 직원 개개인의 인성 발전에도 힘쓰고 있다.

뿐만 아니라 행복경영을 위한 해피투게더 팀을 운영, 직원들이 즐겁고 만족스럽게 일할 수 있는 직장문화를 조성하고자 각종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여러 동호회를 운영함으로써 직원들의 친목을 돈독히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있다.

구덕병원 오성환 이사장은 “행복경영, 지식경영이 우리 병원의 경영 이념입니다. 구덕가족 모두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불만 없이 즐겁게 일한다면, 환자 치유에도 적극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라고 밝혔다.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된 업체에게는 은행융자 대출시 우대금리 적용, 신용평가시 가산점 부여, 신용보증한도 우대 및 세무조사 유예, 중소기업 정책자금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또 직업훈련 장비 구입자금 지원, 경영 안정자금 우선 지원 등 행·재정상의 지원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