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그린닥터스 '네팔 지진 의료봉사단' 출발
상태바
(재)그린닥터스 '네팔 지진 의료봉사단' 출발
  • 박현 기자
  • 승인 2015.05.04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2일 출발해 7박8일 일정, 네팔 지진현장 의료봉사 및 구호 활동

보건복지부 소속 재단법인 그린닥터스(이사장 정근) '네팔 지진 의료봉사단'이 5월2일 오전 10시 부산을 떠나 7박8일 일정의 네팔 지진현장 의료봉사 및 구호활동에 나선다. 

부산에 본부를 두고 있는 세계적인 의료구호단체 그린닥터스는 2일 오전 10시 부산 김해공항을 출발해 중국 광저우를 경유, 현지시간 오후 10시경 네팔 카트만두에 도착할 예정이다.

긴급 의료구호단은 2일 오후 10시 카트만두에 도착하는 즉시 현지 선교단체의 도움을 받아 네팔 카트만두 인근 병원과 긴급구호소 등에서 긴급 의료구호 활동을 펼친다.

그린닥터스 네팔 지진 의료봉사단에는 정근 이사장을 단장으로 이명환 부이사장, 이대경 사무총장, 부산 온종합병원 최경현 진료원장(외과 전문의), 대한결핵협회 김희진 결핵연구원장(내과 전문의), 김은희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대한손상예방협회 이승진 본부장(응급구조사) 등과 온종합병원, 정근안과병원 간호사와 물리치료사 등 자원봉사 인력도 대거 합류하여 총 14명으로 구성됐다.

또한 부산기독교총연합회(대표목사 이인건), 국립공원관리공단(이사장 박보환), 부산 서구청(구청장 박극제), 그린닥터스 청소년&학부모 봉사단, 브니엘국제예술중학교 지부 등에서 성금과 물품을 후원해주었다.

한편 그린닥터스 사무국은 네팔 현지와 연결된 핫라인을 통해 의료봉사 기간에도 성금과 물품을 기증받아 전달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그린닥터스 사무국(051-607-0132)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