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활용 능력 배양
상태바
빅데이터 활용 능력 배양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5.03.09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평원, 5주 과정 통계분석 전문교육 실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손명세)은 1월26일부터 3월6일까지 5회(5주)에 걸쳐 ㈜엔디에스 전산교육장(동작구 여의대방로 112 농심본관 지하 2층)에서 통계분석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전문가 교육은 ‘보건의료데이터개방시스템 구축 사업’ 주관사인 엔디에스컨소시엄과 SAS코리아 지원으로 63개 기관 145명이 참석해 통계분석시스템(빅데이터센터)에 원격으로 접속, 통계패키지 SAS와 R을 이용한 보건의료 데이터 분석 등 활용능력 배양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심평원은 보건의료데이터개방시스템 구축 사업을 통해 통계분석DB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원격 가상시스템을 확대 구축하고, 개방된 공공데이터는 포털을 통해 산‧학‧연 각 기관과 국민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심평원은 방대한 양의 진료정보 등 보건의료데이터의 신속·정확한 분석을 위해 SAS코리아와 MOU를 맺고, 국내 최고 수준의 SAS 전문분석시스템과 연동되는 빅데이터 센터와 사내 자격증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심평원 이태선 의료정보분석실장은 “앞으로도 보건의료계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 학계, 보건의료계를 대상으로 SAS교육을 통해 ‘공공-민간 상생의 보건의료 데이터 생태계’ 강화를 위한 분석 자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보건의료 데이터 표준화 및 품질보장 등을 강화해 나아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