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소망]완벽한 슈퍼루키로 거듭날 것
상태바
[새해소망]완벽한 슈퍼루키로 거듭날 것
  • 병원신문
  • 승인 2015.01.09 17:56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인 새해소망]순천향대천안병원 응급중환자실 간호사 정윤지

처음과 시작이란 것은 사람을 묘하게 설레게 하고 두려움을 갖게 한다.

응급중환자실... 이름만 들었을 땐 살벌했다.

중환자실을 지원하긴 했지만 막상 그곳으로 발령이라니, 게다가 응급+중환자실!! 얼마나 위급한 사람들이 오는 곳인가? 겁을 한가득 집어 먹었다.

설레는 한편으론 걱정으로 잠을 이루지 못하고 첫 신규트레이닝을 받으러 간 날은, 이런 것들이 바로 쓸 데 없는 걱정거리였구나 하고 깨달았다.

으레 대학병원마다 있다는 간호사들 사이의 태움과 직장상사와의 불화 등등을 예상하고 있던 터라 따뜻하게 반겨주시는 우리 병동선생님들은 다 천사였다.

더군다나 여기는 간호사들을 다 얼굴 보고 뽑으시나 보다.

수선생님께서 나를 병동 신규 퀸카라고 소개시켜주실 때에는 다른 선생님들의 미모들에 내 얼굴은 급 오징어가 되어 구석으로 숨고 싶었다.

첫 트레이닝은 액팅선생님을 쫓아다니면서 필요한 물품의 위치, 이름, 궁금한 사항 등등 기본적인 것들부터 시작해서 크게 어려움은 없었다.

다만 내가 신규라서, 신규이기 때문에, 신규라는 이름이 떨치는 영향력(?)을 온 몸으로 느꼈다. 이 정도면 나도 할 수 있을 것 같았던 바이탈도 짧은 시간 안에 정확하면서도 환자의 상태를 잘 파악할 줄 알아야하는 집중력과 정확성이 요구되는 간호수행이었다.

나의 운명 바이탈...

환자의 생명력과 관련된 징후. 내가 조금이라도 놓치게 되면 그 순간 환자의 상태와 연결된다는 것, 내가 얼마나 큰일을 다루고 있는지 다시 한 번 깨닫게 되었다.

트레이닝 기간 내내 신규인 내가 하는 행동에 모든 선생님들이 주시하면서 정확하고 올바른 간호를 할 수 있도록 알려주셨고, 입사동기들의 부러움을 온 몸에 받으며 짧은 기간의 신규 트레이닝을 마치고 동기들 중 가장 먼저 액팅으로서 독립을 시작했다. 간호 학생으로서 실습 때의 중환자실과 막상 내가 트레이닝 때 겪은 중환자실은 판이하게 달랐으며, (아직 신규이기 때문에 선생님들이 나에게 많은 것을 요구하시진 않지만) 나 혼자 액팅으로 뛸 때의 중환자실은 또 달랐다.

트레이닝 기간의 나는 실수를 해도 바로 잡아줄 선생님이 계셨지만 독립 때의 나는 실수를 해서도 안되는 액팅이 되어있었다.

입사한지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새해를 맞았다.

이제 나도 이년차!!

추운 겨울에 온 나를 따뜻하게 맞아주신 우리 병동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

새해에는 둘째딸 때문에 걱정 많으시던 부모님도 이제 한시름 놓고 더 건강하신 모습으로 날 믿고 지켜봐주셨으면 좋겠다.

또한, 이제 신규라는 이름은 벗어놓고 2년차 액팅간호사로서 선생님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완벽한 슈퍼루키로 거듭나야겠다.

응급중환자실! 파이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Ward 2015-04-25 00:31:14
Some really great posts on this website, thanks for contribution. “A liar should have a good memory.” by Quintilian.

Emanuel 2015-04-15 04:08:14
Very interesting information. Keep it up. Thanks!!!

Henry 2015-03-10 09:28:19
Action is a great restorer and builder of self-confidence. Inaction is not only the outcome, but the cause, of worry. Probably the action you take will be effective probably distinct action or   changes will have to stick to. But any motion is much better than no action at all.

Gaylord 2015-03-07 08:10:34
Very good post.Thanks Again. Fantastic.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