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그룹, 2015 글로벌 인턴십 실시
상태바
동아쏘시오그룹, 2015 글로벌 인턴십 실시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5.01.08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턴십에 합격한 일본 아야나 시모카와 인턴사원<사진 오른쪽>이 배치된 부서에서 담당멘토에게 업무를 배우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강정석)는 1월7일부터 2월27일까지 8주간 동아쏘시오그룹 ‘2015 글로벌 인턴십’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글로벌 인턴십’은 그룹의 글로벌 인재 육성, 임직원들의 글로벌 마인드 고취, 해당국가의 장기적인 동아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2014년 처음 실시했다.

동아쏘시오그룹은 지난해 12월 모집 및 면접을 통해 국내 국제대학원에 재학 중인 중국, 일본, 몽골, 미국, 베트남 등의 외국인 학생 13명을 ‘2015 글로벌 인턴십’ 참가자로 선발했다.

합격된 학생들은 1월5일, 6일 양일간 동아쏘시오홀딩스 본사에서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7일부터 해당부서에 배치돼 각각의 업무를 수행 중이다. 또한 동아쏘시오그룹 R&D센터 및 공장 견학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제약산업을 이해하고 그룹 내 다양한 부서의 업무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된다.

인턴십에 합격한 일본 아야나 시모카와(서울대 국제대학원)는 “글로벌 인턴 2기로 선발되어 기쁘고, 인턴 기간을 통해 생소했던 제약산업과 관련 업무를 조금이나마 이해하고 경험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 두 달여간 동아 직원들과 잘 어울려 인턴 기간이 끝날 때쯤에는 단순한 외국인 인턴이 아닌 동아의 한 사람이 되도록 열심히 배워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쏘시오그룹은 올해 신년사를 통해 밝혔듯이 500명 이상의 전문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내부역량 강화와 외부역량 접목을 로드맵으로 잡았다. 내부역량 강화(In to Out)를 위해 글로벌 파견 예비반 및 지역전문가 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외부역량 접목(Out to In)을 위해서는 글로벌 외부 인재와의 네트워크 구성을 목적으로 글로벌 인재 소싱 및 글로벌 인턴십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