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대한민국보건산업대상 시상식
상태바
제8회 대한민국보건산업대상 시상식
  • 박현 기자
  • 승인 2014.09.16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경회, 9월18일 리버사이드호텔서 시상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윌스기념병원 선정

올해의 대한민국보건산업대상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은 척추전문 윌스기념병원에 돌아갔다. 식의약처장, 심평원장, 시상위원장 등 기관 표창에는 양지병원, 중앙대병원, BBQ제너시스그룹 등이, 그리고 올해의 보건산업인(복지위원장 표창)에는 365mc재단 이선호 이사장이 선정됐다.

대상 주최 측인 보건산업최고경영자회의(이하 보경회, 이사장 이기우)에 따르면 올해는 복지부장관 1개, 국회보건복지위원장 1개, 식품의약품안전처장 3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 4개, 그리고 시상위원장 21개 등 30개 기관표창이 수여된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9월18일 오후 5시 리버사이드호텔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창립 8주년을 맞은 보경회가 지난 2007년부터 매년 시상하는 이 대상은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청,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공식 후원과 함께 각 기관장 표창이 수여되는 보건산업계 노벨상으로 불릴 만큼 그 권위를 자랑한다.

그동안 보건산업계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종합병원 및 대기업은 물론 숨겨진 벤처, 중소기업을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보건산업의 중요성을 국민에게 홍보하고 관련기업의 노고를 치하하는 빅 이벤트로써 많은 언론과 지도층 인사들로부터 찬사를 받아왔다.

이번 대상의 분야별 수상자로는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인 종합대상에는 윌스기념병원, 국회보건복지위원장 표창에는 365mc재단 이선호 이사장(올해의 보건산업인),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에는 한길텍메디칼(의료기기부문)·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임상시험부문)·비담은코스메틱(화장품부문),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 표창에는 바로병원(건전성실부문)·중앙대학교병원(환자만족부문)·예수병원유지재단(국민건강부문)·양지병원(민간봉사부문)이 선정됐다.

산업별 브랜드대상(시상위원장 표창)에는 △(주)BBQ제너시스그룹(상품브랜드대상) △포천새맘요양병원(요양병원,건강검진센터부문) △하늘마음한의원(한방전문병원부문) △일맥한의원(한방의료부문) △맨비뇨기과(비뇨기의료부문) △킨더맘(출산장려부문) △㈜해피소닉글로벌(웰빙트랜드부문) △㈜허그맘·허그인(아동·성인 심리상담 전문센터부문) △미르네트워크치과병원(산업대상) △㈜초빙(컨설팅부문) △㈜춘추투어(의료관광부문), 최우수병원대상(시상위원장 표창)에는 △리영의원 △허쉬성형외과 △이노성형외과 △쉬즈라인의원 △유은정의좋은의원 △유니크성형외과 △서울365mc병원 △바로병원 △이정재성형외과, 그리고 의료관광 홍보대사 위촉은 록키스그룹에게, 공로패는 △세무법인세광에 돌아갔다.

보경회는 병의원, 제약, 식품, 화장품 등으로 대별되는 보건산업 분야 CEO 연구모임으로 관련 정관계, 산업계, 학계, 언론계 등의 주요 인사들이 참여하고 있다. 지난 2006년 이기우 17대 국회의원을 이사장으로 송재성 前 복지부 차관을 고문, 신언항 전 심평원장, 박창일 건양대의료원장, 허일섭 녹십자 회장, 윤홍근 제너시스BBQ그룹 회장이 공동회장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