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세계주산의학회서 강의
상태바
[동정]세계주산의학회서 강의
  • 김명원 기자
  • 승인 2014.09.02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근영 한림대강남성심병원 교수
이근영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산부인과 교수가 9월4일 멕시코에서 개최되는 8차 세계주산의학회에서 ‘자궁경부무력증 치료’를 주제로 강의한다.

이번 학회는 9월3일부터 6일까지 멕시코 칸쿤에서 고위험산모, 고위험신생아를 주제로 열리는 세계학회다.

이근영 교수는 이번 초청강연을 통해 자궁경부무력증에 대한 자신의 논문 내용과 새로운 진단법, 자궁경부무력증의 최신 수술법인 복식자궁경부봉합술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그리고 본인이 개발한 수술 기구(Lee's cerclage balloon)를 이용한 응급자궁경부봉합술에 대해 발표한다.

한편 이근영 교수는 지난 8월23일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제10차 아세아태평양 모체태아의학회에서 조산방지를 위한 외과적자궁경부봉합술을 주제로 강연했다.

이근영 교수는 American Journal of Obstetrics & Gynecology 등 120여 편의 논문을 발표하고 유럽 모체태아의학회와 일본 모체태아의학회, 아시아 태평양 모체태아의학회 등 해외 여러 학회에서 자궁경부무력증에 대한 특강을 열어 우리나라의 우수한 의료노하우를 전 세계에 알리는데 기여하고 있다. 지난 1월 미국 코넬대학의 초청으로 Weil Cornell 대학병원, Jamaica 병원, 뉴욕메디컬센터, 링컨병원에서 자궁경부무력증을 주제로 강의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