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 CRA교육 실시
상태바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 CRA교육 실시
  • 박현 기자
  • 승인 2014.07.22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이사장 지동현)는 7월8일~17일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 교육장(서울 충정로 50)에서 CRO(Contract Reasearch Organization)에 재직하고 있는 임상시험모니터요원(CRA)을 대상으로 '임상시험기초' 교육을 실시했다.

CRO는 임상시험 수행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는 위탁수행기관으로 금번 교육은 CRO에 재직하고 있는 경력 1년 미만의 CRA를 대상으로 기업, 대학, 임상시험센터의 최고의 강사진 12명이 참여해 임상시험전문인력이 임상시험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과 실무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다국가 임상시험의 이해'를 강의한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 지동현 이사장은 교육수강생들에게 “잘 훈련된 CRA가 본인 일에 최선을 다할 때 질 높은 임상시험이 가능하게 되며 임상시험 기간을 단축시켜 안전하고 효과적인 신약의 환자 접근성을 앞당길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임상시험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나아가 본인의 성공적인 커리어를 이루는 일이므로 사명감을 가지고 일하기 바란다”고 했다.

임상시험모니터요원(CRA : Clinical Research Associate)은 임상시험 진행과정을 감독하고 해당 임상시험이 계획서, 표준작업지침서 및 관련 규정에 따라 실시·기록되는지 여부를 검토·확인하는 활동을 하기 위해 임상시험의뢰자가 지정한 자를 말한다.

한편 이번 교육은 2014년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의 일환으로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가 고용노동부와 보건인력개발원의 지원을 받아 무료로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