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화진흥원과 업무협약
상태바
한국정보화진흥원과 업무협약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4.07.01 0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보건의료 및 전자정부 정보화 결합한 해외진출 모색
건강보험심사평가원(HIRA, 원장 손명세)은 6월27일 한국정보화진흥원(NIA, 원장 장광수)과 보건의료 및 전자정부 정보화를 결합한 해외진출 분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해외 IT 컨설팅 사업을 위한 양 기관의 공동협력 △해외진출관련 정보 및 경험 교환 △해외진출협력사업 발굴 및 개발협의 △양 기관이 기타 해외진출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협의된 활동 사항 등 상호 협력을 위해 마련되었다.

심평원 손명세 원장은 “세계적으로 우수한 보건의료시스템을 갖춘 심사평가원과 정보화 분야의 국제협력 노하우 및 인적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ICT 전문기관인 한국정보화진흥원의 협력은 기관차원을 넘어 국가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하였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우리나라의 정보화 경험을 해외에 전수하고자 정보화분야 컨설팅, 국제IT협력센터, 개도국정보접근센터, IT봉사단 파견, 해외협력채널 구축 등 다양한 국제협력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장광수 원장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우리나라의 강점인 ICT 기술 및 정보화 노하우와 심평원의 우수한 보건의료 시스템 연계가 보다 효율적인 해외 진출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하였다.
 
한편, 작년 한 해 심평원은 우리나라 건강보험제도에 대해 큰 관심을 표명해온 세계 각국의 보건의료 전문가들이(56개국, 265명) 심사평가원을 방문하는 등 국제교류가 활발한 만큼 양 기관의 협력이 세계 보건의료 정보화를 향한 해외진출 교두보 확보와 창조경제의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